담임목사

    교회소개     담임목사

blt03.png 담임목사
0104_p01.png 배성현목사
배성현 목사는 모태신앙으로 중학교 1학년 여름 대구동부교회 중고대 연합 수련회에서 “네가 어디에 있느냐”(창3:9)는 말씀을 듣고 회심하였다. 그 때 말씀을 전하는 강단이 너무 사모되어 하나님께 목사로 살겠다는 기도를 드렸다. 중,고,대학 시절 대구동부교회 김덕신 목사의 영향력은 이루 말할 수 없었고, 강단에서 선포되는 강력한 말씀과 눈물의 기도, 그리고 목자다운 섬김의 삶은 큰 충격과 도전을 주었다. 총신대 신대원을 다니면서 로이드존스를 만나게 되어 복음의 핵심, 은혜와 부흥 그리고 설교에 대한 깊은 감동을 받았으며, 친구의 소개로 청교도를 접하게 되었다. 이후 조나단 에드워즈, 존 오웬, A.W. 토저, 스펄전, 존 파이퍼의 저서를 탐독하면서 ‘부흥과 하나님의 영광’에 더욱 눈을 뜨기 시작했다.

설교에 대한 갈망으로 유학을 하던 중에 만난 브라이언 채플은 그리스도 중심의 강해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가 말씀사역을 빚어내도록 도와주었고, 박사 학위 논문을 쓰는 동안 존 파이퍼의 글과 설교를 깊이 접하던 중 “우리가 하나님안에서 가장 크게 기뻐(만족)할 때, 하나님은 우리 안에서 가장 크게 영광 받으신다”는 기독교 희락(기쁨)주의(Christian Hedonism)가 가슴에 사무치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은혜로 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신자의 내면에는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이 있다는 발견을 지금도 누리며 살고 있다.

서머나교회로 부름받아 섬기면서 간절히 기도하는 것은 복음이 온전히 선포되어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영광 그리고 충만한 기쁨이 서머나 강단에서 흘러가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하나님이 중심되시고, 그리스도가 높임을 받으시고 성령이 역사하시는 예배와 삶을 살아야 한다고 믿고 있다. 서머나 가족들과 함께 품고 있는 열망은 영광스러운 사역을 통해 창원의 95만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주께 돌아오고 한국교회와 북한과 온 세상에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는 부흥을 경험하는 것이다. 앞으로 By God’s Grace For God’s Glory Ministries를 통해 개혁주의 부흥과 한국교회 안에 미국의 T4G(Together For the Gospel)과 TGC(The Gospel Coalition)과 같은 복음연합운동이 일어나길 기대하고 있다.

학력 blt02.png 경북대학교 생물학과 (B.S)
blt02.png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
blt02.png 미국 커버넌트 신학교 (Th.M / 성경신학)
blt02.png 미국 리버티 신학교 (D.Min / 설교학)
- 논문 : A Study of John Piper’s Sermon Preparation: A Model for Pastors who Emphasize
the Supremacy of God in Expository Preaching
존 파이퍼의 설교준비 연구: 강해설교에 있어 하나님의 주권을 강조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모델)

경력 blt02.png 대구동부교회 부목사 (김서택 목사) (2002 -2006)
blt02.png 미국 미조리주 세인트루이스 한인소망교회 교육목사 (강원용 목사) (2007-2009)
blt02.png 남서울교회 부목사 (화종부 목사) (2012-2016)
blt02.png 서머나교회 담임목사 (2017.6.3 - 현재)
전체 메뉴 보기
×